- 배움과 나눔이 있는 알뜰장터 수익금 기부
보령 천북초등학교(교장 임춘훈)는 12월 20일, 교내 경제활동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의 일부로 희망 2025 나눔 캠페인에 성금을 전달하였다.
지난 11월 1일, 천북인의 축제에서 진행한 배움나눔 알뜰장터에서 학생들은 집에서 쓰지 않는 물건이나 직접 만든 물품을 가져와 판매하고,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였다.
저학년들은 물건을 사고 팔며 경제활동의 재미를 경험하고, 고학년들은 상품의 합리적인 가격과 효과적인 홍보 방법 등을 고민하며 경제활동의 원리와 가치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다.
천북초등학교는 2022년도부터 꾸준히 경제 및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학교자율특색교육과정에서 다양한 물건을 직접 만들고 판매하여 발생한 수익금으로 주식투자와 기부 등 여러 경제활동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날 학생대표 우** 학생은 “버려질 뻔한 물건을 배움나눔 알뜰장터를 통해 서로 필요한 곳에 재사용할 수 있어 좋았고, 직접 번 돈으로 어려운 분들을 위해 기부할 수 있어 뿌듯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번 기부를 통해 천북초등학교 학생들은 경제활동에서 나눔과 분배의 가치를 이해하고, 개인에서 나아가 한 사회의 일원으로서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박복연 기자 thanku21c@naver.com
<저작권자 © 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