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초학력 심리 지원 프로그램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배)은 20일(수)에 부여초등학교 3학년 0반 학생을 대상으로 「반려 식물 만들기를 통한 기초학력 심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초학력부진의 원인 중 하나인 심리적 요인을 해결하여 기초학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여초등학교 3학년 20여 명의 학생들은 반려식물 만들기를 통해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정서적으로 안정된 마음을 만들어 학습에 대한 성취를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부여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원예치료 전문강사를 섭외하고 부여초등학교와의 협의를 여러 차례 실시하였다. 그 결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 및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여초등학교 3학년 *** 학생은 ‘평소에 고양이나 강아지 같은 동물에 관심이 많았는데, 오늘 반려식물을 만들어 보니까 식물에 대한 호기심도 생기고 내가 만들 식물을 잘 돌보고 가꾸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부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습에 대한 동기를 높이는 방법 중 정서적인 부분이 매우 중요하며 반려 식물을 만들고 가꾸는 활동을 통해 학생의 정서를 안정적으로 만들어 갈 수 있다"라며 프로그램의 효과를 설명하였다.
또한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많은 학생들이 정서적 안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지원 의지를 밝혔다.
박복연 기자 thanku21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