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를 이겨내는 안전하고 신나는 잔치!
▲ 사랑나눔 종합 학예발표회 모습 1 (사진제공 : 신암초등학교) |
▲ 사랑나눔 종합 학예발표회 모습 2 (사진제공 : 신암초등학교) |
예산 신암초등학교(학교장 박종괄) 는 10월 30일 사랑나눔 종합 학예발표회를 교내 백송관에서 이루어졌다.
신암초등학교 전교생 및 유치원생이 모두 참여하는 2020학년도 학예발표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대면으로 학부모를 맞이하는 대신, 공연 장면 영상을 전달하는 비대면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1학년 학생들의 첫인사로 시작을 알리면서, 3~6학년의 밴드, 1~2학년들의 태권도, 유치원 학생들의 춤과 노래를 꾸민 ‘행복의 씨앗’, 신나는 찐이야 노래에 어우러지는 3~4학년의 절도 넘치는 컵타와, 2학년 학생들의 깜찍한 검정고무신, 5~6학년이 선보인 트로트 무대, 3~4학년 학생들이 보여준 우리 가락 사물놀이, 5~6학년 학생들의 신나는 ‘다시 여기 바닷가’에 어우러진 춤, 1~2학년의 화려한 난타로 마무리가 되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경직되었던 학교의 분위기가 한층 들떴다.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를 지켜가며 연습을 하고 공연하는 과정이 학생들에게 어려움이지도 했지만, 함께 이겨내고자 하는 의지와 유대감으로 더욱 안전하고 완성된 학예회가 이루어졌다.
후에 가정으로 영상 전달이 이루어지는 외부인이 없는 학예회였지만, 색다를 분위기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즐기는 모습으로 특별한 장면이 보여졌다.
박복연 기자 thanku21c@naver.com
<저작권자 © 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